해커스 어학원 해커스 어학원 패밀리 사이트 더보기

전체메뉴 보기
Home수업후기 > TEPS
893 -100점 넘게 상승- (최윤경/ 김형일/ 설미연 샘) 2월 실전문제풀이반김현지|2014-04-16|조회 : 24,443
목록

삭제수정

 

 

안녕하세요ㅎㅎㅋㅋ
후기 안남기려하다가 김형일 선생님께서 수업시간에 제발좀 남기라고 하시던게 기억나서 올려봐요
독서실 등록해놓고 학원갔다가 매일 복습하고 문제풀고 10시간은 넘게 한거같아요ㅎㅎ
그동안 텝스를 쭉 쳐왔지만 공부를 하지않고 쳐서 항상 780~ 810 사이만 받았었어요 계속.
처음에 학원 갔을때 김형일 선생님께서 테스트? 같은걸 했는데 평균이 13개 였나??? 그랬는데 저는 11개 맞았었어요.

샘이 8개 이하맞은사람은 알아서 반변경하라고 하셨어요ㅎㅎㅎ 속으로 쫌 찔렸지만 그래도 계속 열심히 했어요ㅋㅋ.
저 위에 성적보시다시피 2월달에 더 떨어졌었어요 ㅠㅠㅎ텝스라는게 공부한다고 바로오르는게 아니라
한참뒤에 오르는것같아요!

공부 방법은 사실 별거 없었어요. 샘들이 하라는대로만하고 자료주는걸로 열심히 공부하면되요. 저는 문제집 따로 안샀어요 1200제랑 부교재 빼고.

<듣기> 텝스 공부를 제대로 한적이 없어서 350을 넘으려면 공부를 해야된다는걸 깨달았죠! 최윤경 선생님이 말하신 에코잉 쉐도잉 열심히 했어요 .

쉐도잉 할때 그날했던 파트4 5지문 10번 씩 쉐도잉 했어요 .선생님께서 처음에 쉐도잉 하라고 하셨을때 속으로 저런다고 성적이 오르나 ...이런생각이 들긴 했어요. ㅋㅋㅋ

근데 한 5일정도 쉐도잉하니까 지문이 한단어 한단어 한문장한문장 머리에 박혀 지나가는 느낌이 들더라고요! 정말 놀라웠어요 ㅋㅋㅋㅋ.

그리고 지문암기를 하면서 좋았던것은 시험칠때 지문나오고 첫문장 들으면 아 이런내용이겠구나... 그런게 예측이 되더라구여.

그래서 문장하나 놓쳐도 감으로 예측했던것도 있어요 ㅋㅋ

<문법> 저는 이때까지 텝스 문법을 감으로 풀었어요 그래서 항상 60후반 70 초반이 나왔어요.

설미연 샘이 주신 자료 정말 다 너무 좋은것들이어서 문법책 따로 사지 않고 매일 나눠주시는 숙제를 풀고 복습하고 풀이하고 외우고 그랬어요.

샘 처럼 문법적 요소 따져가면서 하려니 정말 한문제풀고 풀이하는데도 시간이 어마어마하게 많이 걸리더라고요ㅠㅠ

그런데 나중에 갈수록 시간은 점점 짧아지고 어떤문제는 풀이하는데 3초 걸리기도 하더라고요ㅋㅋ. 근데 시험칠때 감으로 푸는 버릇이 나올라고하드라구요ㅋ

2번정도 시험치고난다음에는 감으로 푸는 버릇 이제 사라졌어요. 샘이 주신 책과 자료를 총 6번은 본것같아요.

 

<어휘> 노랭이 계속 외웠어요 특히 800 900단어. 그리고 수업시간 자료(보카 마법사, 책자료..) .

저는 어휘가 너무 약했어요.어휘는 그냥 외우는거 밖에 답이 없는것같아요. 내가 외우는 부분에서 많이 나왔던 시험도 있고 안 외웠던데서 나온 시험도 있고 그런것같네요.


<독해> 학원 갔다와서 부교재 랑 숙제를 매일매일 20문제 이상 풀었어요.

부교재 문제..정말 어려웠어요.. ㅋㅋ 푸는게 끝이 아니라, 선생님께서도 말씀하셨듯이 풀고 지문 제대로 해석하고 단어찾고 정답근거되는 부분찾고,,

이렇게 계속 하니깐 , 문제푸는 속도가 빨라지더라고요 알게모르게 !

그리고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커렉트 문제푸는방법 으로 정말빨리 풀수 있었어요. 근데 어쩔때는 커렉트지만 그냥 다 읽고 풀어야할때도 있더라구요.

원래 텝스가 비법이 통하지 않는 시험인데 , 그중에서도 제 경우는 독해는 정말 그런것같아요.

논리력과 독해력..어휘력....다 키우기 위해서는 정말 꾸준히 계속하는게 중요할거같더라고요.

원래는 파트3 -> 파트 2-> 파트1 이렇게 풀었어요. 이번엔 3 ->1->2 순으로 풀었어요. 학원다니고나서부터는 시간 내로 항상 다 풀엇어요.


텝스를 계속 쳐왔지만 성적도 올랐다 내렸다 좌절도 많이 하고 그랬네요. 쉅 늦잠자서 솔직히 몇번 빠진적도 있어요ㅋㅋㅋ

학원서 수업듣고 공부하고 당장 성적이 오른건 아니지만 그때 열심히 했던게 이번시험에서 나왔다고 생각해요. 선생님들 고마워요 정말 ㅎㅎㅎㅎ

890은 상상도 안했어요. 아 그리고 텝스를 계속 치는 분들 힘내시고 persevere 하면 분명히 좋은결과나올거에요!!!

삭제수정

댓글보기
현지씨 일단 900점에 가까운 높은 점수가 나온 것 축하드려요.

학원 수업이 끝나고 시험을 계속 치고 공부를 하는게 쉽지 않았을 텐데...

끝까지 잘 버티셨어요~





현지씨가 겸손하게도 [선생님들이 시킨대로만 했다]라고 말씀하시지만 그게 사실 제일 어려워요.

자신의 공부방법과 생각을 바꾸고 다른 방식을 따른다는게 사실 매우 어렵죠 ~

현지씨의 그런 겸손하고 성실한 마음을 점수가 보답해주었네요~



앞으로 텝스 공부를 더 하셔셔 900까지 돌파~~하면 좋겠지만

현지씨의 앞으로의 일정에 맞게 잘 조절하시면 되겠죠 ^^



대학원도 꼭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랄게요 ~

합격하면 꼭 소식들려주세요



후기 너무너무너무 감사드립니다~~ ^_________^    
댓글보기
현지씨! 이렇게 후기 남겨주셔서 감사합니다!



제가 협박 아닌 협박(?)을 했는데 그게 통했군요 ^^;



7점만 더 했다면 앞자리가 9로 바뀔수도 있었을텐데 그게 조금 아쉽네요.



하지만 현지씨가 누구보다 열심히 했다는 것을 충분히 입증하신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이 시키는 대로만 하셨다는게 가장 기억에 남습니다.



그만큼 저희들을 믿어주시고 그대로 해왔기 때문에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게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현지씨의 정성스런 후기에 큰 힘을 얻어갑니다.



항상 학생들에게 최선을 다하는 자세를 잃지 않겠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보기
현지씨^^*

매일 한달동안 10시간씩!!!

정말 제대로 한 값진 노력에는 늘 그만한 열매가 있네요!!^^

텝스는 늘 그 열매가 좀 늦게 온다는게 함정이죠?ㅠㅠㅎㅎㅎ

그래도 놀라운 900에 가까운 점수~~대한민국 1% 점수 받으신거 너무너무 축하드려요~~^^

이렇게 기쁜 소식을 전해주셔서 너무 감사하고,

또 많은 수강생들에게 점수올리는 좋은 비법을 자세히 나눠주셔서 더 감사합니다!!



앞으로 준비하고 계획하는 모든일에도

이처럼 정성과 노력으로 다 아름다운 결과 맺으시길 기도드릴께요!!    
글작성

목록등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