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어학원 해커스 어학원 패밀리 사이트 더보기

전체메뉴 보기
반별게시판에도 마지막에 글썻는데 꼭 좋은 점수로 수업후기 쓰겠다고 말씀드렸죠~
먼저 인증부터 해야 겠지요??


0점(?) -> 895점으로 두달간 올렸어요 (RC 점수가 떨어진건 함정..)
공대생이라 그런지 글솜씨가 나빠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네요
안녕하세요~ 저는 여름방학 7,8월동안 오후정규H반을 수강한 남학생입니다~
모두들 기억하실런지 모르겠네요 ㅎ 7월엔 중간쯤에 앉고 8월엔 매일 창가쪽 맨앞자리에서 수업 듣던 덩치작은 학생이었어요
(대답은 많이했는데 목소리 작게해서 기억이 안나실수도ㅎㅎ)
사실 저는 태어나서 토익이란 것을 접해본적도 없는 상태였습니다
그렇게 그냥 학교공부에 충실히 토익과는 담을 쌓고 살다가 이번방학 때 처음으로 토익이란 걸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7월초에 어영부영 늦게 가서 모든 오전반이 마감되어 아직 마감되지 않았던 오후정규H반에 등록하게되었습니다
처음엔 오전이 아니라 약간 실망했지만 그 선택은 더 좋은 선택이었음을 결과가 말해주는것 같아요!
막연히 처음에 들어올땐 800점대가 목표였고 나중엔 800후반이 목표였는데 딱 목표달성하고 떠나네요!


먼저 LC이윤정쌤!!
진짜 제가 세상에서 제일 못하는게 듣기였어요.. 그 어렵다던 수학과목보다도 싫던게 바로 영어 듣기였어요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수능보기전날에도 마지막까지 놓지않았던 건 영어듣기일만큼 남들은 RC가 어렵고 LC가 쉽다고 말할때도
저는 제귀가 정말 원망스러울 정도로 듣기를 못했었어요.
그래서 사실 첫 7월에 공부할때는 LC 숙제도 제대로 안하고 RC위주로 공부했었어요. 근데 7월 후반쯤 가서 100문제 시간 재고 풀고
여러가지 문제를 풀다보니 어느새 수업만 잘 들었는데도 실력이 쑥 올랐다는걸 느꼈어요! 사실 그후 부터 LC공부를 열심히 하기 시작했죠
수업도 정말 열심히 귀에 잘들어와요~ 쌤 목소리는 뭔가 매력이 있어요ㅋㅋㅋ 주문을 거는듯한 느낌?!
아직도 Be being p.p~ 동작없음 답하지마~ 노래는 잊혀지지 않네요 ㅎㅎ
LC유형 구분해주신거도 정말 도움이 됬던것 같아요 (특히, 따닥~ 삐꾸~) 
그리고 진짜 유인물이 이렇게 많아도 되나 싶을정도로 쏟아지는 핸다웃 퀄리티도 정말 대박이구요 특히 MOP,APP 나뉘어져있는게
내가 어떤부분에 취약하고 어떤부분을 많이 들어야 하겠구나라는 점을 깨닫게 해준 자료에요. 또한 답지는 색깔별로(파랑,초록,분홍 맞나요?)
칠해져 있어서 signal 잡는 부분에서 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어요. 홍삼자료는 시험장가서도 책상서랍에 마지막으로 넣었어요.
마지막으로 실전tip에서 part3,4 미리 질문지 스키밍 하라는 tip정말 유용했어요. 시간관리 부분에 있어서 마킹시간이나 고민할 시간을 충분히 아껴둘 수 있었어요!
초콜렛은 맛있게 드셧나요?ㅎㅎ 사실 7월달에도 쌤이 한번 가져가신 적이있어서 빛속토 마킹펜 선물로 받았었는데!! 또 가져가셧네욤^^ㅎ
그치만 저는 선물받은 펜으로 시험보러가고 항상 그연필로 마킹을 했어요~ 약간의 부적같은 느낌으로? ㅎㅎ 덕분에 LC가 쭉 상승했네요
담엔 더 맛있는 초콜렛 갖고 찾아 뵐께요~정말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좋은 수업 부탁드립니다^^~ 


다음으로 Rachel 김 쌤!!
LC가 제가 제일 자신없는 과목이라면 RC에서 독해부분은 항상 자신있던 부분이었어요!
그래서 인지 오히려 처음엔 더 열심히 했었죠~ 독해엔 자신있어서 그런지 처음에는 선생님이 가르쳐주신 Daily skill을 적극 활용하진 않았어요
그러다 어느순간 독해부분이라 애매한 부분이나오고 내답도 맞는것 같은데 왜 답은 다른것일까하는 경우가 많이있었는데 역시나 찾아보면
그답에는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signal 이나 동의어, paraphrasing이 답이 맞더라구요! 그때부터 다시 독해에 눈떠서 정말 열심히했었어요 중간중간 시험볼때
반별로 정답개수 그래프 올려주실때도 상위권에 있는 것을 보면서 정말 뿌듯함을 느꼇죠. 그리고 선생님이 항상 말씀하셨던 학생들이 수업후기에 
빼놓지 않고 쓰는 '형관펜리뷰법' 이걸 왜 다들 후기에 쓰는지 알겠어요 저도 정말 부교재가 거덜나고 형광펜도 한달에 한개씩 바꿀정도로 형관펜 많이쓴 결과
답에는 일정한 패턴이 있고 거의 대부분 문제 순으로 답이 나온다는 걸 알게됬어요. 그리고 수업은 정말 선생님 카리스마 짱이신 것 같아요
곱상하시고 20살(?) 외모와는 달리 중간중간 보여주시는 카리스마 있는 모습은 순간적으로 집중력이 up될 수 밖에 없엇어요 또 중간에 저희들 집중력이
떨어져 있을 즈음에 본인의 경험담을 얘기해주시는데 어떻게 그렇게 사실로만으로도 웃기 실 수 있는지 진짜 재미있게 들었어요~ 
스터디같이하는 형이랑 매일 얘기했는데 쌤의 코 막힌듯한(놀리는거 절대로아니에요!) 너무 좋다고 매일 칭찬 했었어요
매일 퇴근하시면서 거니오빠한테 돈좀 달라고 하신다고 했는데 꼭 거니오빠한테 돈받으시길 바랄게요!!ㅋㅋㅋㅋㅋㅋ 또 좋은남자도 꼭만나실거에요~~ 


마지막으로 김동영쌤!!
마지막 수업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시간은 가장 빨리 지나갔다고 느낀 시간이에요!!
다시 생각 해보면 왜 다들 선생님이 RC최고 이고 다들 입모아서 그렇게 추천하는지 알것 같아요. 처음 선생님 인상도 너무 좋으시고 
들어오시면서 항상 모든 학생들께 인사해주시고 항상 여자조교분과도 재밌게 얘기 나누시는 모습과 수업내내 웃으시면서 수업하시는데 정말 기분 좋게 수업했어요.
처음 DM풀 때 문제도 짧고 문법정도는 잘하겠지 라고 생각하고 첫 DM 을 풀었는데 아직도 정확히 기억해요 총 15번까지 풀고 그중에서 절반은맞고
절반은 틀렸던 기억.. 첫 시간 부터 방심했던 저에게 경각심을 일으켜준 DM이었죠. 사실 선생님 수업이 제일 기다려졌던이유는
중간중간 보여주시던 동영상때문이죠 ㅎㅎ 단어나 문법을 설명해주시기위해 재밌는 동영상 찾아내시고 또 편집까지 하셨을 생각하면
항상 저는 선생님이 대단하다고 느꼈어요. 맨앞에서 민망할 정도로 혼자 많이 빵빵 터지고 했는데 지금 생각하면 민망하네요. 이것 뿐만아니라
쌤자체도 너무 재밌어요 매일 지루한 영어 공부속에서 친구없이 혼자 학원다니고 있었는데 덕분에 정말 많이 웃었어요!
수업준비가 철저하시고 영어사전까지 외우고 다니시면서 정확한 뜻을 전달해주시고 덕분에 수업이 지루하지 않고 강조 해주셨던 문법이나 단어는 정말 외우기 편했어요
그리고 아직도 고이 간직하고 있는 7,8월 부교재 정말 내용이 알차요~ 선생님이 수업마지막날에도 말씀해주셨듯이 2년이 지난후에도 또 봐도
좋은 책인 것 같아요. 이책은 토익뿐만아니라 그냥 영어라는 과목자체에도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아요.
그리고 정말 별거 아닌 질문도 자주 반별게시판에 올리곤 했는데 답변 속도와 정확도도 정말 친절하셨어요. 처음에 7월달 시험을 보고 스터디사람들이
답을 안다고해서 가채점을 해봤는데 part5-6에서 8개 정도 틀렸더라구요.. 그래서 정말 RC점수가 많이 까인것 같아서 8월엔 정말 part5-6을
제일 많이 공부 했어요. 그결과 이번시험에서는 1개 틀렸드라구요!! (marketing shift 이거 틀렷어요ㅜㅜ) 정말 자랑스럽고 쌤 아니었으면 이렇게
실력이 오르지도 못 했을 것 같아요. 다시 한번 감사드리고 앞으로도 더욱더 대박나세요!

p.s 매일매일 아침일찍일어나 인천에서 두시간을 달려와 11시 스터디에 도착하고 1시에 수업듣고 4시에 수업이 끝나면 집에 도착하면 7시
방학임에도 불구하고 제가 제일 좋아하는 잠을 많이 못자며 다녔는데 그래도 노력에 보답하는 점수가 나왔어요~
사실 처음시험에서 875점을 맞고 930점까지도 목표를 높이고 하던만큼만 하면 나오겠지하고 방심했던 것도 없지않아 있던것 같습니다.
마지막 목표점수에는 도달하지 못했지만 가장 처음 생각하고 목표로했던 점수는 나온 것 같아 만족스럽습니다.
사실 갑자기 다른 시험을 준비하게 되어 또 그시험에는 토익점수가 필요하다고 하네요. 잠시 다른 공부하러 떠나지만
정확히 1년뒤에 다시한번 930점을 목표로 다시 공부 할거에요. 그때 꼭 다시 만났으면 좋겠습니다. 1년뒤에도 선생님 세분과 꼭 함께 하고 싶은데 
해커스에서 다시한번 이반을 편성해 주셨으면 좋겠네요~ .. 그럼 선생님들 모두 건강하시고 행쇼~~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