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기

해커스 어학원 해커스 어학원 패밀리 사이트 더보기

전체메뉴 보기
저번달이었던 2월에 해커스 강남 오후 정규 H반 한달 다녔던 수강생입니다.
정말 추웠던 시간이었는데 날씨는 어느새 따뜻해지고 있네요.

2월달 학원등록을 결정하면서, 저는 두 가지 목표를 세웠었는데요
적어도 900점 이상의 점수를 딱 한달만에 기록할 것,
그렇게 되면 수강후기 게시판에 후기를 작성할 것,
이었습니다. 

저는 사실상 토익 무경험자였기 때문에 끝까지 승부욕을 유지하며 열심히 다니기로 했었는데요,
처음 본관에 어떤 반을 들을지 상담하러 왔을때...
제 점수로는 정규반 수강이 따라가기 어려울 수 있다고 해서 찔끔했지만
뻔뻔하게 정규반 등록했습니다.

1년 전에 토익셤 쳐서 670점(LC 280, RC 390)의 점수를 보유하고 있었지만
왜 사실상 토익 무경험자라고 말을 했냐면...
남들 다 토익셤 친다길래 나도 경험삼아 한번 접수하고 시험보러 갔는데
연필로 마킹하는 것도 모르고 컴싸 들고가고...
접수증 인쇄해서 들고가고...
LC 중앙방송이 친절하게 direction 말해줄 때 '아 그렇구나~ 잘 들리는군 ㅋㅋ' 하면서 흡족해하며 듣고앉아있고...
헉 문제가 200문제나 되네 이러고 있고...
시간 모자라고...
시험 망했고 ㅠㅠ
완전 노베이스였죠 ㅠㅠ
토익 무료특강 작년에 한번 간 정도, 그리고 1년 전에 한번 시험 봐본 것을 제외하고는 토익을 접해본 적이 없었거든요.

LC만 단과로 등록할까 하다가
이왕 학원 다니는거 확실하게 고득점 찍고 얼른 끝장내버리자는 마음으로
종합반을 등록했습니다.

강사님들의 열정적인 강의에 보답하는건, 열정적으로 수업을 들어서 점수로 보답하는 것! 이라는 마인드를 가지고
시키는거 있으면 하고, 이거 하라면 이거 하고, 저거 하라면 저거 해서
한달동안 쌤들이 시키는대로 했을 뿐인데...
955점(LC 495, RC 460) 받았습니다!





성적확인에 앞서,
나름 잘 본 것 같은데... 이번 2월 28일 시험은 많이 쉽다고들 해서
남들 다 맞는거 바보같이 혼자 틀리고 해서
900점 못 넘을까... 시험 하나 더 접수해야 하나... 걱정했는데
다행히, 그리고 기대이상으로, 한달 수강으로 최상의 아웃풋을 낸 것 같아 정말 기분이 좋았습니다!





공교롭게도 거의 딱 1년 만에 본 시험이라 점수 비교가 극명하게 되는데요
특히 LC는 기대도 안했는데 만점이 나와서 진짜 뿌듯 ㅠㅠㅠㅠ


한승태 선생님,

정말 멋있는 한승태쌤, 2월달은 팟2를 좀더 중점을 둔 수업이 많았는데
승태쌤 특유의 '문장을 한번에 쪽~ 빨아들여서 우리말로 입모양을 만드는' 스킬 덕분에
까다롭다고 하는 팟2를 비교적 무리없이 정복할 수 있었습니다 ㅎㅎ
팟3, 팟4는 Skimming, Tapping, Shadowing 이 정말 도움 많이 되었습니다.
팟3, 팟4는 이 Shadowing 이 점수올리기에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수업 리뷰할 때 저는 특히 Shadowing 에 시간을 투자했습니다.
dictation은 따로 하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Time Management라는 것을 토대로 시간관리! 를 중시하시는 쌤이기 때문에
평소 LC에서 시간분배를 잘 못하셨던 분들은 본 수업을 통해 극복하실 수 있습니다.
소화해야 할 숙제 양도 어마어마합니다. 그러나 Test Sound 중간중간에 나오는 하우스뮤직 덕분에
빵 터지면서 재밌게 숙제하실 수 있습니다 ㅋㅋㅋ
무엇보다도 승태쌤 수업은 정말 예술... 유익하고 재밌습니다. 혼이 담긴 강의 덕분에 쉽게 수업에 몰입할 수 있었어요.
매일 나오는 숙제 열심히 했고, 승태쌤을 이기기 위해 Sheet지에 하루하루 숙제 점수 기록했고
그렇게 처음부터 끝까지 적어서 마지막날 쌤이 제 결과물을 카메라로 찍어가셨을 때 정말 뿌듯했습니다. 한달 열심히 다녔구나~ 느낌 ㅎㅎㅎ
승태쌤, LC가 처음엔 많이 불안했었는데 많이 극복했고 LC만점은 정말 쌤 덕분입니다. 감사합니다!


박영선 선생님,

저는 원래 다른 시간대 수업을 등록했었는데, 오후 정규 H로 옮긴 이유는
영선쌤 샘플강의에 설득당해서 이분의 강의를 꼭 듣고싶어서였는데요,
팟7 전문가 영선쌤 정말 잘 가르쳐주시고~ 정말 예쁘시고 재밌으시기까지 하셔서
영선쌤과 조교쌤 가까이서 보려고 앞자리 앉아야지! ...하는데 맨날 줄이 길어서 뒤에 앉고 ㅠㅠ 앞자리 앉았을 때도 가끔 있었지만요 ㅎㅎㅎ
각설하고, 제가 실제로 영선쌤 수업을 듣고 놀랐던 점은,
샘플강의 봤을땐 몰랐는데 실제로 보니 정말 재밌으시다는거였는데요
물론 세분 다 너무 재밌으시지만 영선쌤 특유의 웃음코드가 수업분위기를 환기시키는데 중요했던 것 같습니다
'이러이러한 근거 때문에 답은 (A), 나머지 보기를 보는건 병... 병은 잘 계시고?'
쌤 덕분에 병도 잘 고쳤어요 ㅋㅋㅋㅋ
영선쌤의 강의를 들으신다면 팟7에서 정말 답이 될 수밖에 없는 근거 찾기에 능통해집니다.
지문에서 근거를 찾고, 가장 잘 Paraphrasing 된 보기를 찍는 것인데요
정말 멋진 강의 잘 들으시고, 쌤이 내주시는 숙제 열심히 하다보면
언제부턴가 여러분도 모르게 지문에서 근거 찾기의 고수가 되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문제푸는 순서를 효과적으로 잡아주어 시간관리를 잘 하실 수 있게 됩니다.
제 약점은 독해 풀 때 고질적인 시간부족이었는데, 영선쌤 강의를 통해 제대로 극복했습니다.
그리고 수강생들의 마음을 꿰뚫고 계시다는 것...
지문에서 길을 잃어서 처음부터 끝까지 줄 치면서 읽어내려가는 수강생을 연기하시는 모습이 정말 리얼해서 ㅋㅋㅋ 빵 터져요 ㅋㅋ
그래서 우리 입장에서 어떻게 가장 효과적으로 팟7을 잘 풀 수 있을지를 재미있게 알려주셨어요.
영선쌤 정말 감사합니다~ 덕분에 RC가 200번까지 있다라는걸 알게 되었구요 ㅋㅋㅋ
쌤의 웃음코드 제가 친구들한테 종종 요긴하게 쓰고 있습니다 ㅋㅋㅋㅋ
시간도 남았고 쌤 덕분에 팟7을 효과적으로 정복할 수 있었습니다!


강소영 선생님,

홈페이지에 보면 +900점 실전반 선생님으로 알고 있었는데
정규반을 통해 뵐 수 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소영쌤 수업을 들으신다면... 논란이 될 수 있는 어려운 문제들을 잘 설명해 주시기 때문에
팟5와 팟6 실전에 충분히 대비하실 수 있는 실력을 기를 수 있습니다.
즉 문제에 대한 감을 익히셔서 빨리빨리 자리를 보고 답을 찍어나갈 수 있게 됩니다.
사실 저는 예전에 GRE 지문을 많이 접했어서 문법의 구조를 파악하는데에는 불편함이 없었지만
소영쌤 수업 덕분에 토익에서 자리 보는 눈을 더 갈고 닦을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감은 소영쌤의 '빨강노트' 숙제를 통해서 한번 더 점검하고, 내공을 단단히 다질 수 있습니다.
소영쌤 역시 좋은 강의에 미모도 출중하신데 쌤만의 웃음포인트가 있는데요,
특히 예상치 못한 순간에
백진희 헤어스타일 이라든지, 유학시절 사진이나 수업내용과 관련된 여담으로 빵 터지게 해주십니다 ㅋㅋㅋ
사실 주구장창 수업만 해서는 듣는 사람이 진빠질 수 있는데
이렇게 중간중간에 수강생들 정신을 번쩍 차리게 해주셔서 수업을 계속 집중해서 들을 수 있게 해주십니다.
소영쌤 정말 감사합니다! 팟5랑 팟6을 쉽게쉽게 빨리빨리 풀고 나갈 수 있게 된건 다 소영쌤 덕분입니다!


세 강사님의 강의를 한달 수강하고나서, 28일 시험에서는

LC에서는 중앙방송이나 Direction 순간에는 팟3과 팟4 Skimming을 했구요
팟2는 계속해서 입모양을 만들어나갔습니다. 이것은 바꿔말하면 듣기에 초집중을 하고 있다는 뜻이고 확실한 답을 찾을 수 있게 도움을 줍니다.
팟3과 팟4에서는 시간관리의 교훈을 가지고 헷갈리는 문제는 과감하게 버리고 넘어갔습니다.
옛날 같았으면 계속 미련이 남아서 답을 찍기 위해 시간을 썼을텐데, 과감하게 버리고 다음 세 문제를 더욱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기 때문에
철저한 시간관리는 팟3와 팟4에서 고득점을 위해 정말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RC에서는 개인적으로 팟5와 팟6은 제가 그나마 강점인 곳이라서
팟7를 풀기 위한 시간을 확보하기 위해 진짜 빨리빨리 찍고 넘어갔습니다.
덕분에 팟7까지 다 풀고 시간이 조금 남을 수 있었습니다.
다들 쉬웠다고 말하는 시험이라서 시간이 남았을 수도 있었겠네요 ㅎㅎ


학원에서 한달동안 수업후 스터디도 도움이 많이 되었는데요,
숙제 열심히 해서 벌금을 안 내기 위해 노력 많이 했습니다 ㅋㅋㅋ
스터디 끝나고 같이 밥도 많이 먹었는데... 지금은 그때가 그립네요... ㅠㅠ

목표였던 수강후기 작성도 끝마쳐서 뿌듯하네요 ㅎㅎ
부족한 필력이지만 조금이라도 많은 분들이 이 글을 읽고 토익을 준비하실 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모두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