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교육과목 한 눈에 보기!

이전 화면으로 돌아가기

해커스 어학원 해커스 어학원 패밀리 사이트 더보기

전체메뉴 보기
글을 완전 길게 썼는데 시간이 초과되서 그런지 글 등록을 누르니까 로그인 하라는 문구가 뜨면서 다 날아가버렸네요..흑흑 그래서 다시 씁니다!

우선 글을 시작하기에 앞서, Writing 영역에서 막막함을 느끼시는 분들은 묻지도 따지지도 말고 박지윤 선생님 수업을 찾아서 수강하시면 되겠습니다!ㅎㅎ

저는 한 번도 토플 공부를 해본 적이 없는 사람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2주 수업 후 25 / 24 / 23 / 28 점으로 정확히 100점을 받고 토플을 끝냈습니다!

높다면 높은 점수고, 낮다면 낮은 점수지만 2주간 준비한 결과로서는 나쁘지 않다고 할 수 있죠:)

저는 갑작스럽게 해외대학 준비를 하게 되어서 토플 점수가 최대한 빨리 필요하게 되었어요ㅠㅠ

대학에서 요구하는 토플 최소점수는 95점이었는데, 한 번도 토플을 준비해본 적이 없어서 부랴부랴 1월부터 해커스 정규반에 등록해 수업을 듣기 시작했습니다.

다른 선생님들께도 모두 감사의 말씀을 드리지만, 단언컨대 가장 큰 도움이 되어주신 분은 Writing 영역의 박지윤 선생님이십니다!

우선 박지윤 선생님의 수업은 정말 활기있게 진행됩니다. 농담이 아니라 주말이 다가오면서 선생님의 Writing 수업이 기다려질 정도로요!!

선생님께서 굉장히 열정적으로 수업을 진행하셔서 두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학생의 입장에서 가만히 앉아 수업을 듣다보면 자칫 지루해지기 쉬운데, 박지윤 선생님은 학생이 정말 수업에 몰입할 수 있는 분위기를 만들어주셨어요ㅎㅎ

이런 선생님의 열정이 수업을 듣는 사람들로 하여금 수업 내용을 100% 받아들여 자기 것으로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것 같습니다.

또한 수업(독립형 기준)에서 집중적으로 다루는 것이 brainstorming(주장에 뒷받침해줄 논리적 근거를 생각하는 훈련) 방법인데, 선생님께 배운 방법이 정말 큰 도움이 됐습니다.

사실 박지윤 선생님의 brainstorming 방법은 만능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완벽합니다. 이거 하나 얻어가려고 선생님 수업 선택하셔도 본전 뽑아간다는 느낌을 받으실거에요!

실제로 저는 준비한 기간이 짧아 다양한 주제를 연습해보지 못했기 때문에 시험장에서 굉장히 생소한 주제를 만났는데, 

이때 수업에서 배운 brainstorming 방법 덕분에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근거를 생각해내서 내용을 전개할 수 있었습니다ㅎㅎ

또한 수업 시간에 주어진 문장을 paraphrasing하는 연습을 선생님과 함께 해 봄으로서 간단한 문법에서 벗어나 다양한 문장을 작문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를 수 있었고, 이것이 Writing 고득점의 비결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아무리 완벽하고 논리적으로 흠 없는 근거를 들어도 에세이가 전부 천편일률적인 문장의 반복이라면 좋은 점수를 기대하기 어렵죠~

그런데 선생님의 수업에서 하나의 문장을 여러가지 형태로 고쳐보는 연습을 통해서 작문 실력이 늘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ㅎㅎ

이렇게 수업에서 brainstorming과 paraphrasing 연습을 한 후에는 선생님이 지정해주시는 주제로 에세이를 직접 쓰게 됩니다!

그리고 선생님께서 직접 첨삭을 해 주시는데, 문법 교정은 물론, 실제 시험과 마찬가지로 문법 / 내용전개 / 근거의 타당함 등 다섯 가지 요소에서 점수를 매겨 주십니다.

혼자서 문제를 풀고 채점을 통해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 Reading이나 Listening과 다르게 Writing 영역은 선생님의 이런 지도가 실력 향상에 필수적인데,

채점표를 보고 어느 부분을 보완해야 할지 정확하게 알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직접 작성하셔서 업로드해주시는 Sample Essay(모범답안)들을 보면서 좋은 에세이를 쓰는 방법 역시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었어요!

이 외에 수업과 별개로 반별게시판에 올라오는 수많은 자료들을 통해 자주 틀리는 문법도 공부할 수 있었고, 에세이 작성에 필요한 "꿀팁"들도 얻어갈 수 있었습니다ㅎㅎ

2주간 수업을 들은 후에 1월 24일 첫 시험을 봤는데, 특히 Writing 영역에서 상상하지도 못한 점수가 나와서 놀랐습니다ㅎㅎ

28점이라는 저로서는 경이로운 점수를 받아서 점수를 보고 한동안 멍했네요ㅋㅋ

첫 시험에서 이렇게 만족스러운 점수를 얻을 수 있었던 것은 모두! 박지윤 선생님 덕분이라고 할 수 있어요!!

박지윤 선생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선생님 덕분에 한번만에 토플 졸업해요 :)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