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어학원 해커스 어학원 패밀리 사이트 더보기

전체메뉴 보기

[토플종로:라이팅]이예은 선생님!! 감사합니다. 


 


시험에서 계속 리미티드가 나와서 


토플을 포기할까도 생각했었는데


선생님을 만나고 2달후에 필요한 점수 받았습니다. 감사합니다!!!




사회생활을 오래하다가 영어공부한지 너무 오래지나 토플을 시작하게 되었고 


기본문법부터 다시 시작했습니다. 


선생님 덕분에 고민이 많다가 빠른 시간안에 라이팅 실력을 잡은것 같아요.


기본, 정규(독립형, 통합형)선생님 수업들었습니다.


 


영어를 잘 하는 학생들은 템플릿만으로도 단기간에 토플 라이팅이 잘 나올 수 있겠지만


저 처럼 영어를 거의 기초부터 다시 시작한 사람들은


토플이 요구하는 글 쓰기 수준까지 올라가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다는것을 


토플을 마무리하고 느끼게 되었습니다.


 


선생님 수업에서 특히 인상적이었고 학생분들이 참고하실 만한것을 간략히 정리해볼께요.


제가 라이팅때문에 너무 고민이 많았기 때문에 혹 제 경험이 수업선택에 작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첫째, 템플릿의 다양성// 둘째, 다양한 주제의 경험과 그를 통한 적중률// 셋째, 선생님의 열정입니다.


 


(1) 템플릿의 다양성


토플 스터디를 해 본 결과 중급반, 정규반이든 같은 반이라고해도


학생들 실력의 차이가 분명히 있을텐데요.


물론 영어를 잘 하는 학생들은 free writing이든, 템플릿을 사용하든 점수 잘 받습니다.


템플릿의 응용도 가능한 학생들이니까요. 


 


그러나 토플 라이팅이 힘든 학생들은 


아무리 좋은 템플릿을 선생님께서 주시더라도


잘 적용하는것이 매우 어려워요. 오프토픽도 자주 뜨고요.


저도 물론 이런 경험을 많이 했습니다.


그런데 이예은 선생님은 


일단 쉬운 글쓰기로도 자신의 의견을 표현할 수 있다는 것을 포기 하지 않도록 가르쳐 주세요.


저처럼 완전 기초도 어느순간 제가 머릿속으로 생각하는 글들이 써지는것을 경험 했으니까요.


또한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해주셔서 


제가 쓰려고 하는 writing의 틀을 만들 수 있도록 가르쳐주십니다.


물론 선생님이 다양한 템플릿을 제공해주셔서 그대로 쓰셔도 좋은 점수가 나오는 경우도 보았고,


학생들마다 같은 템플릿이 아닌 다양한 표현과 형태의 템플릿으로


각자의 템플릿이 만들어질 수 있는 장점이 있었어요. 


저도 정규반에서 저만의 템플릿이 만들어져서 정말 잘 활용했습니다.


그리고 제 경우는 어느정도 글 쓰기가 된 이후에도 예시쓰기에서 글 쓰기에 어려움이 있었는데요.


예시의 경우, 논리적인 글쓰기(배경->문제제기->결과)에 대해 선생님의 수업을 통해서 


이해하게 되었고, 이후 3~4줄의 글로 논리적인 라이팅에 도움을 많이 받았습니다.


 


(2) 다양한 주제의 경험과 그를 통한 적중률


 


선생님 수업에서 다루는 주제의 양이 정말 방대합니다.


시험장에 가서 왠만한 주제가 나오더라도 당황하거나 떨리지 않는것만으로도


저에게는 엄청난 도움이 되었어요.


또한 라이팅은 마지막이라 저는 체력적으로도 많이 힘들었거든요.


 


독립형의 경우는 


선생님이 주제 유형을 6개로 큰 카타고리를 나누어주시고


거기에 나올 수 있는 유형의 주제를 엄선해서 자료로 주세요.


또한 중요한 주제들은 브레인 스토밍도 포함해서 자료를 주시기 때문에


그것만 시험전에 봐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스터디를 하다보면 학생들이 오히려 브레인스토밍에서 많이 막히고 시간도 많이 까먹게 되고


또한 오프토픽으로도 흘러가기도하는데


선생님 수업에서 하루에도 2~3개의 브레인 스토밍과 스트럭쳐를 잡아보기때문에


저와 같이 공부했던 학생의 경우는 거의 유사한 주제가 나오기도 했었어요.


또한 매번 브레인 스토밍을 새롭게 할 수 없기 때문에


적절히 쓰일 수 있는 브레인 스토밍 아이디어를 공유해주셔서


주제에 맞게 잘 활용하게 됩니다. 시간 단축에도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통합형의 경우는 


선생님이 통합형의 구조를 잘 설명해 주시고


독립형과 같이 많은 주제를 다루다보니, 


리딩만 보고도 리스닝이 어느정도 예측가능한 상황까지 가더라구요.


저 같은 경우는 통합형에서 수업중 다루었던 주제와 유사한 주제가 나와서 통합형 점수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예은 선생님 수업에서 토플주제에 대한 정말 많은 경험을 하게 되었어요.


브레인스토밍이 막혀서 글 쓰기가 두려웠던 저에게 정말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3) 선생님의 열정


 


정말 감동적이었던것은


수업을 조금이라도 더 해주시려는 모습이었습니다.


물론 몇몇 학생들은 쉬고 싶기도 했겠지만,ㅎㅎ


저는 그 모습이 너무나 인상적이었어요. 


뭐든 더 가르쳐 주고 싶어하신다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진심으로 학생들을 생각해주시는것을 말과 행동으로 느낄 수 있었습니다.


심지어 선생님이 수업시간에 직접 칠판에 같이 글 쓰면서 아이디어 발전시키는 경우도 많았고


자유로운 질의응답까지.. 인터렉티브한 수업이 저는 개인적으로 무척 좋았습니다.


 


학생들의 질문에는


수업끝난 후에도 꼼꼼히 설명해주시고


스터디에도 빠지지 않고 올라와주셔서


궁금한것에 대해 모두 답변해주세요.


 


저는 선생님을 꽤나 괴롭히는 학생이었습니다.


기본 첨삭이외에도


궁금한것 있으면 제가 주제문 잡고 브레인 스토밍한것도 첨삭해 주셨어요.


학생들에게도 항상 더 써보라고 권해주셨구요.


 


선생님의 러블리한 웃음과 열정적인 수업


그리고 정성어린 자료들에 감사하며


다른 학생들도 토플에 대한 도전, 빨리 끝내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선생님을 만나서 참 좋았습니다. 이예은 선생님 감사합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