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어학원 해커스 어학원 패밀리 사이트 더보기

전체메뉴 보기




 안녕하세요 선생님들!! 후기에 앞서 강의 정말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습니다!
 유난히 더웠던 7월이었는데 언제나 즐겁게 강의 해주셔서 재밌게 들었고, 또 그 덕분에 점수가 잘 나온 것 같아 뿌듯합니다!!

 수능 이후로 영어에는 아예 손도 안대고 나중에 해야지 나중에 해야지 하면서 계속 미뤄왔는데 우연히 알게되어 한달간 수업을 빡세게 들었습니다!!
 몇년동안 영어에서 손을 떼고 있던지라 처음 수강을 했을 땐 리스닝도 버벅거리며 들리고 또 리딩은 왜지? 라는 생각이 계속 들었습니다.
 그래도 한참 영어를 했을 때는 리스닝은 그나마 괜찮은 편이었고 문법같은 경우에는 아예 몰라서 한달동안 잘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이 되기도 했습니다.
 더군다나 구토익이든 신토익이든 아는 정보가 하나도 없어서 더 막막하기도 했었습니다. 파트가 여러개 나누어져 있다는 것도 공부하면서 새로 알게 된 사실이구요..ㅎ.ㅎ

 첫날엔 정말정말 가기 싫었는데 그래도 내 돈 내고 내가 결정한거니 한 번 해보자!! 하고 수업을 들어갔는데 수업 시간이 끝난지도 모르게 첫 수업이 끝났어요!
 이제 시간 한 번 봐볼까? 하면 벌써 끝나있고 또 시계를 보면 하루의 수업이 끝났었습니다! 수업을 이렇게 즐겁게 들은 게 굉장히 오랜만이라 생소한 느낌까지 들더라구요ㅎㅎ

 저는 숙제를 꼬박꼬박! 하루도 거르지 않고 해왔습니다. 숙제를 꾸준히 해 온 것이 단기간에 점수를 향상시키는데 아주 큰 도움이 된 것 같아요!
 첫날에는 많이들 열심히 하지만 나중으로 갈수록 흐지부지해지고 결국 미루다 시험날까지 가게 되는데 저는 선생님들께서 하라고 하는 숙제만 열심히 해도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먼저 LC 홍정윤 선생님!
 쉐도잉이 중요하다고 항상 말씀하셨고 듣고 따라쓰기까지 하라고 설명해주셨습니다. 처음 숙제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 때 하나하나 알려주셨어요.
 집에 돌아오자마자 핸드아웃부터 펴고 개념 정리부터 한 후 문제를 풀었습니다.
 핸드아웃 문제들 세 번씩 쉐도잉하고 책 문제로 넘어갔어요! 책도 풀어보고 답 체크하고 쉐도잉하고.. 이 과정의 반복이었습니다.
 중간중간 단어도 몇개씩 짚어주셨는데 확실히 혼자 할 때보다 수업에서 할 때 단어들이 더 잘 들렸습니다! 시험장 가서도 단어들이 또렷하게 들렸구요.
 파트의 세부적인 부분마다 키워드를 잡아주셨는데 이것도 확실히 효과가 컸습니다.
 아무것도 모른 상태에서 하나씩 배우다보니 더 잘 들어오는 것도 있었구요ㅎㅎ 
 특히 파트 3, 4에서 대화가 나오기 전 문제들을 미리 읽어보라고 해주셨던 건 정말 제 LC점수 향상에 아주 큰 영향을 미친 부분이 아닌가 싶습니다.
 파트 1은 그림 문제라 쉽겠지~ 했는데 이것조차도 잘 안 들리고 파트 2, 3, 4로 나아갈수록 더더욱 어려워져서 결국 셋째주엔 한동안 정체기가 왔었습니다.
 원래부터 토익을 봐본적도 없는데 처음부터 너무 무리하나? 생각되고 하기도 싫어지더라구요.. 하지만 오늘 안 하면 내일 또 과제가 늘어난다고 생각하니 다시 하게 되더군요..ㅎ
 그래도 중급책은 그럭저럭 풀만한데 부교재!!! 그 부교재땜에 정말 가슴이 아팠습니다ㅠㅠ
 난이도가 좀 있는 문제들이에요 라고 듣긴 했지만! 특히 파트4에서 그렇게 우수수 틀릴줄은ㅠㅠㅠㅠㅠㅠㅠㅠ
 다시 들어보면 알만한 문제였는데 왜 틀렸는지!
 이렇게 선생님의 가이드라인을 하나하나 다 따라잡으면서 시험 전날에는 핸드아웃 위주로 공부했습니다. 물론 숙제는 다 끝마친 상태였어요!
 틀린 문제를 보기에는 시간이 부족할 것 같아 개념을 다시 잡아보자 하고 어려웠던 단어들을 몇 번씩 따라 읽으며 점검했어요.
 그리고 시험장에 가서 리스닝을 들었을 때 수업에서 했던 것보다 훨씬 문제들이 더 잘 들렸습니다.
 물론 놓친 문제도 몇 문제 있긴 했지만 LC를 마지막까지 듣고 난 후 잘봤다는 생각까지 들 정도였습니다!
 LC에 대한 틀을 확실히 잡아주셔서 그만큼 잘 따라갈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부교재 마지막 테스트를 보고 확실하게 자신감을 가졌었어요!!
 평소보다 잘한 기분은 들었는데 저만큼까지 잘 나오게 될 줄은 몰랐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RC 이한아 선생님!
 문법고자인 저에게 문법의 재미를 알려주셨습니다ㅎㅎㅎ
 영어공부를 할 때 도대체 문법은 어디에 쓸모가 있는건가 하고 회의적인 생각을 많이 했는데 선생님의 강의를 들으며 정말 많은것을 배웠습니다!
 저는 어렸을때부터 리스닝이나 스피킹은 그럭저럭 했지만 문법에 관해서는 거의 모르는 수준이어서 이번만큼은 어떻게든 잘 잡아보자 싶은 마음에 더 열심히 RC에 집중했습니다.
 책과 부교재를 풀면서 틀리는 문제가 너무 많아서 우울했었는데 2주? 정도 시간이 지나고 나니까 어느정도는 눈에 보이더라구요!!
 RC 공부할 때 주어, 동사, 목적어 등등 하나하나 분류하면서 풀이했던게 굉장히 도움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또한 왜 이게 여기서 쓰이는지를 알고 나니까 문법이 오히려 더 재밌어졌습니다.
 그렇게 한 주 동안 문법을 신나게 하고 독해를 가보니.... 독해도 난장판이더라구요ㅠㅠㅠ
 주말과제를 하면서 정말 나는 갈길이 멀구나 하고 더 악착같이 매달렸습니다. 독해 파트도 미리미리 풀어두라고 하셔서 제 나름대로 미리 몇강을 더 풀어가기도 했습니다.
 저는 예전부터 문법을 공부할 때 외운다는 것 자체를 이해하지 못해 왜 외우지? 했었는데 강의 중간중간 농담을 하시면서 제 머릿속에 딱 박히게 개념을 집어넣으시니
 외우기 싫어도 외워지게 되더라구요 ㅎㅎㅎ 마끼래삐꼬....ㅋㅋㅋㅋㅋㅋㅋ...
 하여튼 매일매일 풀다가 지치기도 했지만 그래도 틀리는 문제 수가 적어지다보니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요!
 그렇게 잘 풀고 있다가 형용사와 관계절이 나오기 시작하니까 무슨 말을 하는지... 제 2차 멘붕이 오기 시작했습니다.
 집에서 공부할때도 이게 왜 이렇게 되는걸까 하면서 부교재도 찾아보고 친구한테도 물어보고.. 저에게 정말 도움을 많이 준 것은 선생님의 풀이였습니다!
 정말 세세하게 분석이 돼있어서 제가 막히는 부분도 잘 정리되어 있더라구요. 그 덕분에 정말 깊게 파고들며 문제를 풀 수 있었습니다.
 하여튼 하나도 몰랐던 문법을 이만큼이나 알게 된 것은 이한아 선생님 덕분이에요!!한 문제만 더 맞았더라면 400점이었을텐데.. 이 부분은 많이 아쉽습니다 ㅠㅠ
 그리고 마지막 수업날.. 열심히 문법공부를 했었는데 파트 7부터 풀라는 선생님의 말에 저는 정말 당황했습니다... 음? 나는... 한달동안 문법에 시간을 더 많이 썼는데...?
 말씀하신대로 어려운 문제부터 풀고 시작하니 확실히 마음이 더 편해지는 감이 있었습니다. LC 문제가 나오던 도중 파트 5를 열문제정도 풀어서 더 그렇기도 했구요!
 그리고 모든 문제를 풀고 난 후엔 15분이 남았습니다. 시간이 남는다고 해서 점수를 잘 받는건 아니지만 말이죠 ㅠ.ㅠ 
 그래도 마음에 여유가 생겨서 틀린 문제도 몇 개 잡아낼 수 있었습니다. 제가 800점이 넘은 건 정말 이한아 선생님의 덕이라고 생각합니다.
 영어를 정말 싫어했거든요..ㅠㅠ 하지만 수업을 듣고 문제를 풀면서 감을 익히고 또 어떻게 해야될지를 알려주셨습니다.
 수업 중간중간 해주시는 얘기도 굉장히 재밌었어요ㅎㅎ 점수 잘 받게 해주셔서 정말정말 감사합니다!

 한달동안 열심히 가르쳐주셔서 감사합니다! 첫 토익에서 이만큼 좋은 결과를 받을 수 있었던 것은 선생님들 덕분이에요!!ㅎㅎㅎ
 다시 한 번 더 감사드립니다!!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