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어학원 해커스 어학원 패밀리 사이트 더보기

전체메뉴 보기

홍진형 선생님 안녕하세용!

저는 2월 15일에 시작한 10일 완성반들었던 중급반 학생입니다.

늘 앞에서 두번째 자리에 앉던 안경 쓴 학생인데 아마 기억 못하실거에용 시간이 꽤 지나서ㅎㅎ

diversity와 diverse city 발음 물어보던 학생이에요ㅋㅋㅋㅋ히히

이번 시험에서 160점 Lv.7 나왔습니다!

선생님 수업 후기를 읽어보며 레벨 7 받는 상상을 했기에 저도 몇 자 적어봅니당 >0<


[스터디]

많은 분들이 해커스 스터디를 강추하지만 저는 토익도 토스도 스터디 없이 혼자 공부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없어서 못했던 거지만 수업 내용을 제 방식대로 소화하기도 전에 스터디 숙제해가기 급급할 것 같았거든요.

10일 동안 단기 과정인지라 기본과제 양을 따라가는것도 쉽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꼭 스터디 안하셔도 선생님 수업만 잘 들으면 레벨 7은 문제 없다고 생각합니다!


[과제]

그럼 기본과제를 어떻게 했냐면요.

일단 저는 영어로 말하는데 있어서 두려움은 없는 편이지만 문법 파괴자였기 때문에 템플릿을 외웠던게 참 좋았어요.

근데 저는 결정적으로 영어문장을 외우는 걸 정말 못하거든요.

단어를 외우라면 외우겠는데 문장을 잘 못 외워서 고등학교 때도 내신공부가 넘 힘들었었어요.

그래서 여기서 선생님의 "대충대충 자주" 보는것이 효과적이었어요.

템플릿 파트 6 외우다가 파트 5 외우면 또 파트 6 까먹어요. 그쵸? 저만 그런가여

완벽하게 외우려면 오히려 안 외워져요! 다른거 외우다가 돌아와서 또 외우고 이렇게 하면 전 파트가 다 입에 조금씩 붙기 시작해요.

그러니까 자주 반복해서 돌려가며 외우시면 됩니다.

어떤 문제든지 선생님이 주신 템플릿 안에서 다 대답할 수 있어요!

특히 이번 시험 때 파트 5 듣고 해결책 이야기하는 문제가 가장 어려웠는데 신입사원이 너무 많이 들어와서 맨투맨 교육이 어렵다는 내용이었어요.

그때 hold an online lecture 이야기하고 파트 6 템플릿을 붙여서 이야기했습니다. 


그리고 녹음!

저는 모든 문제를 녹음해서 풀었습니다. 녹음하면 아무래도 긴장이 되고 다시 들으면 바보같은.... 자신을 발견하기 때문에 더 열심히 할 수 있습니다ㅋㅋ

특히 영어로 말하고 나면 제가 무슨 소리했는지 하나도 기억이 안 나잖아요.

근데 녹음하면 무슨 이야기를 했는지 알 수 있고 '아, 이렇게 말할걸', '이건 말하지 말아야겠다' 하는게 생겨요.

그래서 문제점을 빨리 고칠 수 있었습니다.

제가 사실 보카는 안한것과 다름없고 과제를 많이 소화한 편이 아닌데 레벨7이 나왔던건 녹음했던 것 덕분인 것 같아요.

그리고 녹음하면서 선생님 과제를 하다보면 유난히 말이 잘 안나오고 꼬이는 유형이 있어요.

예를 들면 저는 파트4에서 비행기 스케쥴이랑 달러 나올때가 그랬거든요.

그럼 그 부분만 해커스 교재를 다 풀어봤습니다. 저는 해커스 교재는 다 안 풀고 약한 부분이랑 모의고사만 풀어봤어요.


[모의고사]

시험 전 날 모의고사를 꼭 풀고가세요! 특히 해커스 온라인 모의고사 짱이에요!!

시험장이랑 똑같아서 도움이 많이 됐어요!!

아쉽게도 저는 이번 시험 준비때 급한일이 생겨서 마지막 수업을 못 갔거든요. 그래서 시험도 한 주 뒤에 보게 되었어요.

만약에 수업에 갔다면 시험장에서 파트원에서 말리지 않았을것 같아요.

나머지 파트는 서로 다른 얘기를 하니까 괜찮은데 파트원은 같은 문장을 이사람 저사람 읽으니까 다들려서 저도 모르게 버벅였어요.

그래서 파트원 둘다 중간에 한번 다시 읽었습니다ㅠㅠ 그래서 마지막 수업때 꼭 가시는거 추천합니다.

그리고 선생님이 평소에 시험에 대해서 자주 이야기해주시는 것도 시험장 가서 시뮬레이션이 되면서 많이 도움됐습니다!


제 후기는 여기까지입니당ㅎㅎ

사실 처음 본 시험이라서 대체 무슨 등급이 나올지 감이 안왔는데 바로 세븐 나와서 기분 정말 좋았어요!

일단 취업하는데 있어서 최소 레벨 6를 맞으면 되지만 세븐이면 제한 없이 쓸 수 있기에 세븐을 목표로 했어요.

덕분에 입사지원서 잘 쓰고 있습니다 선생님!!

감사합니당~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