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커스 어학원 해커스 어학원 패밀리 사이트 더보기

전체메뉴 보기


7월부터 10월까지 약 4개월동안 공부해서 세번의 시험을 치뤘고 마지막 시험에서 103점이 나와 졸업합니다!

 

83RC 24 LC 23 SPK 23 WRT 21 총점 91

 

97RC 25 LC 25 SPK 25 WRT 14 총점 89

 

112RC 27 LC 29 SPK 23 WRT 24 총점 103

 

 

 

RC

-양혜미 선생님

혜미선생님은 제 토플 수험기간 중 가장 막막했던 초반에 정말 많은 도움을 주신 선생님이십니다. 아직 리딩 공부가 익숙하지 않고 문장 해석도 어려워서 힘들었을 때 선생님께서 여러번 상담해주시면서 구체적으로 어떤 부분이 부족한 것인지 (예를 들면 단어를 모르는건지, 문법이 부족한건지, 보기 해석을 대충하는 것인지 등) 스스로 파악할 수 있도록 계속 가이드해주셨고 그 이후부터는 감으로 해석하고 푸는 것이 아닌, 신속 정확한 방법으로 리딩 문제를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는 수업 시간에 집중만 하면 충분히 리딩 공략법이 숙지될 수 있도록 문제 유형별 풀이 방식과 오답 보기의 유형을 구체적으로 분류하고 반복적으로 설명해주셨고, 스스로 검진이 가능한 포스트잍 복습 방법을 알려주셔서 그 방법을 토플 공부하는 동안 내내 따라하며 자주 틀리는 유형뿐만 아니라 왜 틀리는지, 나의 사고방식의 어느 부분이 잘못되었는지를 확실히 알고 고쳐나갈 수 있었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제공해주신 911보카와 스크린테스트 자료 등 알찬 자료들을 많이 제공해주셔서 수업 시간 외에도 효과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습니다.

-벤자민 유 선생님

벤자민 선생님께 실전 수업을 들으며 고득점을 위해 정복해야하는 추론 문제와 써머리 문제를 더 확실히 풀 수 있었습니다. 추론 문제와 써머리 문제 모두 여러 문장과 여러 단락을 읽고 근거 문장과 문제의 보기가 연결되는지 정확히 판단해야하기에 정독 및 속독 등 다양한 읽기 능력을 요하여서 어려웠지만, 써머리의 보기 번호들에 단락 번호를 매겨서 푸는 연습을 많이 했고 추론 문제에서는 보기 문장과 지문 문장이 연결되는지를 생각하라고 강조하셔서 이를 적용하고 반복 연습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또한 선생님께서 자료에 정리해주시는 여러 가지 동의어들을 반복적으로 외우면서 리딩 문제 푸는 속도를 줄이는데에 큰 효과가 있었습니다.

 

LC 

-주보라 선생님

토플 초반에 가장 막막했던 과목이 리스닝이었는데요, 선생님 수업을 하루하루 들으며 어느 포인트에서 문제가 나오는지, 한문장을 들어도 어느 부분에 집중하여 노트테이킹을 해야하는지 파악하여 리스닝 실력의 기반을 단단히 잡을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선생님께서 무한반복하여 출제포인트를 설명해주시고 음원을 함께 들으며 반응해야하는 부분을 더 쉽게 체화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상담을 직접 해주시면서 노트테이킹의 어느 부분이 잘못되었고 어떤 출제포인트를 놓치고 있는지 등을 구체적으로 알려주셔서 효율적으로 공부할 수 있었습니다.

 

-김동현 선생님

실전 교재의 음원과 문제가 모두 어려웠지만 어려운 문제들에 대한 선생님의 꼼꼼하고 정확한 설명을 통해 한문제를 풀어도 더욱 확실하게 정답을 맞출 수 있는 연습을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어려운 문제들은 맞춰도 왜 맞췄는지, 왜 틀렸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선생님께서 복습을 할 때 꼭 한문단 한문단이 무슨 내용을 말하고 있는지를 정리하라고 하셔서 단순 시그널만 듣고 문제를 풀기보다 직청직해와 동시에 한 문단의 중심내용을 정리하는 능력을 길러서 고득점에 필요한 어려운 문제들도 잘 풀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 시간에 다루시는 고급 단어와 표현들도 함께 익히며 리스닝 어휘 스펙트럼도 훨씬 더 넓힐 수 있었습니다.

 

SPK 

-이수련 선생님

수련 선생님께서 알려주신 독립형 무기 센텐스 및 표현들은 여러 주제에 적용이 가능해서 순발력이 필요한 독립형을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었고 수업시간에 익히는 표현들이 쌓여 기본 스피킹 실력을 갖추는데에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선생님께서 통합형은 한문제를 반복 연습하여 노트테이킹을 스스로 다듬고, 그것을 바탕으로 스스로 말하는 연습을 여러번 하라고 하셔서 반복학습을 통해 통합형을 좀더 쉽고 익숙하게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들리는대로 조각조각 잡는 것이 아니라 한문장을 통째로 제대로 듣고 노트테이킹 하라고 알려주셔서 어려운 렉쳐도 말하기가 훨씬 수월했습니다.

 

-서유진 선생님

서유진 선생님께 수업을 들으면서 강세를 내며 말하는 것에 더 집중할 수 있었습니다. 선생님께서 수업 내내 한문장을 말해도 강세를 내서 채점자가 차별화하여 들을 수 있도록 하라고 하셨고 양보다 퀄리티를 더 높이는데에 집중하라고 하셔서 이를 따라하였습니다. 채점자에 따라서 점수에 약간의 변동이 있다는 것을 감안하여 최대한 강세를 잘 내서 말하려 노력했고 결과적으로 23점 이상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WRT  

-이지현 선생님

라이팅은 가장 성적 올리기가 힘들었던 과목이었는데요, 중간에 오프토픽도 나면서 걱정이 많았지만 지현 선생님께서 강조하시는 것들을 지켜서 꾸준히 글을 쓰며 피드백을 받은 결과 마지막 시험에서 라이팅 점수를 올릴 수 있었습니다. 독립형에서는 반드시 주제와 각 단락의 토픽센텐스가 직접적으로 연결되도록 쓰라고 하셨고, 토픽 센텐스 한문장만 읽어도 해당 단락이 무슨 말을 하려는지 알 수 있도록 최대한 단순한 논리로 쓰라고 하신 것을 따라하였습니다. 이를 통해 오프토픽이 날 가능성을 줄일 수 있었고 논리는 단순하게, 영어 표현은 선생님의 템플릿을 통해 고급 표현으로 바꾸려고 노력했습니다. 통합형에서는 훨씬 아카데믹한 표현들로 이루어진 선생님의 템플릿을 쓰고, 리스닝 내용만 구구절절 쓰지 않고 리딩을 반박하는 포인트만 간결하게 쓰는 연습을 계속하고 검토해주셔서 더 탄탄하게 글을 쓸 수 있었습니다.

 

    

짧지 않은 시간동안 토플 공부를 하면서 점점 어려워지는 시험 때문에 스스로 실력이 의심될 때가 많았지만 선생님들의 좋은 강의와 자료를 통해 공부하면서 실력을 더욱 다질 수 있었고 결국 목표점수 100점을 넘길 수 있었던 것 같아요! 덕분에 이제는 원하는 학교로 교환학생을 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선생님들께 모두 감사드려요!!!



    글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