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 설연휴 배송아내
[강남역] 오후 중급종합반 C (13시, 3시간)[1개월완성]





도움을 주신 선생님들께 감사를 전하고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선생님들 덕분에 정체되어 있던 점수를 단기간에 올릴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조성재 선생님, 신영화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비록 선생님들의 수업을 하루 수강했지만,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조성재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6월 한 달간 공부 방향을 못 잡고 있었고, 이렁저렁 시간을 허비하는 것이 느껴져, 수강 신청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당일 해주 신 말씀을 듣고 6월 한 달간의 공부 방향을 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선생님께서 가르쳐 주신 파트7 접근법을 통해 빠르고, 정확하게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영화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매번 듣기 문제를 리뷰해야 할 상황이 되면, 전체를 다 다시 봐야 할지 아니면 안 들렷거나, 틀린 문제만 리뷰하고 넘어가도 될지 확신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반별 게시판에 올려주신 리뷰 방법을 읽고, 우선순위를 정해 효율적으로 리뷰를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조금 늦은 감은 있지만, 고희정 선생님, 양지혜 선생님, 이은빈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5월 한 달간 선생님들의 도움을 주신 덕분에 수험에 필요한 올바른 공부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 문제를 풀 때 필요한 일련의 과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틀린 문제에 대한 올바른 접근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고희정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지문을 다 듣고 답을 고를 수 없는 경우가 다른 파트에 비해서 파트1,2에 집중되어 있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 수업을 수강하고 난 후, 파트1의 경우 진행 시제와 완료시제를 사용할 수 있는 상황을 확실히 구분 할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파트2의 경우 대명사가 포함된 문장이 나와도 해석이 아닌 질문의 의도를 파악해 문제를 해결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마지막으로 파트3,4의 경우 대화의 흐름과 지문 내에서 같은 내용이 어떤 방식으로 다양한 표현으로 바뀌는지 파악하는 방법을 알려주신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 결과 선생님께서 말씀 해주신 대로 답이 어느 정도 예측이 되는 문제들이 있었습니다. 이 경우 지문을 들으면서 답을 확인하는 식으로 접근 할 수 있었고, 다음 문제의 신호가 되는 표현을 들을 준비를 어느 정도 여유 있게 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양지혜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문법 문제를 풀 때 감과 해석에만 의존하였습니다. 높은 점수는 아니지만 결과는 어찌어찌 낼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해당 점수가 나오는 것이 실력 때문인지 항상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이를 지우기 위해선 언젠간 한번은 개념을 확실히 다질 필요를 느꼈고, 이번 해에 다시 토익 점수가 필요해 많은 문제를 풀기보단 문법 개념에 집중할 수 있는 반을 선택했습니다. 그 결과 문법 개념을 어느 정도 확실히 잡을 수 있었고, 근거에 따른 답을 선택하는 방법을 배운 것 같습니다. 먼저 선생님의 부교재와, 수업 중 시험에 많이 나오는 부분과 그렇지 않은 부분을 구분해주신 것이 개념을 잡을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복잡하게 생각하던 것을 멈추고, 명료하게 개념들을 정리 할 수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문제를 풀 때 품사만을 파악해서 풀 수 있는 문제와 해석이 필요한 문제를 구분 해 주신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먼저 명사절 접속사 문제를 풀 때 정확한 근거의 위치를 파악하는 방법을 알려주신 것이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 , 해석 문제에 접근하는 정확한 방법을 알 수 있었습니다. 특히 부사절 접속사와 접속부사를 구분하는 문제를 풀 때 가르쳐 주신 방법이 문제를 풀 때나 틀린 문제들을 확인할 때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비록 여전히 대부분의 경우 문장 전체를 파악해야 문제를 풀 수 있지만, 답이 되는 근거를 어느 정도 확실히  파악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이은빈 선생님 감사드립니다.

 

먼저 선생님께서 수업 중간중간에 해 주신 말씀을 듣고 틀린 문제를 이성적으로 바라볼 수 있게 되었고, 어떤 부분을 잘못 생각했는지 파악할 수 있었습니다. , 힘을 주어 읽어야 할 부분을 알려주신 것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부분만 읽어도 문제를 풀 수 있던 지문을 대부분의 경우 처음부터 끝까지 읽었습니다. 하지만 선생님의 수업을 듣고 부분만 읽어도 될지 아니면 전체를 읽어야 할지 어느 정도 판단을 할 수 있었고, 부분만 읽어도 될 지문에서 시간을 절약해 전체를 읽어야 하는 지문과 조금 복잡한 지문에 시간을 할애할 수 있었습니다. , 틀린 선택지가 답이 되려면 어떤 식으로 지문이 전개 돼야 하는지 설명 해주신 것이 문제를 풀 때와 복습할 때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무엇보다, 문제 풀이 후 지문을 정리해주신 것이 정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정리 방법을 가르쳐 주신 덕분에 해당 지문의 대주제가 어떻게 세분화되는지 그리고 단락마다 전달하고자 하는 소주제를 파악해 간단히 적어가며 정리 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글의 내용을 바탕으로 ‘at this time’에서 알 수 있는 내용을 알려주셨고 이를 바탕으로 추론 할 수 있는 내용을 적어가며 정리 할 수 있었습니다. 이 두 가지 접근법을 통해 글을 한번 읽고도, 더 빠르고 정확하게 답을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감사드립니다.


다시 한번 도움을 주신 다섯 선생님께 감사 드립니다. 선생님들 덕분에 점수 외에도 많은 것을 얻어가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마음의 짐을 어느 정도 내려놓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글쓰기